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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문화PD] 문화PD, 활동 마무리 기념 Q&A!!!
21기 문화 PD!! 11월 말 6회차 영상 제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각각의 PD님을 인터뷰하고 제작한 릴레이 인터뷰! 전라 2팀의 종진님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저는 문화피디 22개의 김민종제입니다. 저는 뮤직비디오나 광고 등 영상을 만드는 현장에서 촬영이나 미술등의 스태프로 일을 하고 있고요. 요즘에는 영화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활동이었어요. 문화피디는 대학생 때 알게 되었는데요.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또 전문가들이 봐주시고 피드백하고 자기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 알고 있어가지고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최근에 공고를 보고 지원을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대학생 때는 떨어지긴 했는데 조금 정비를 다시 하고 지원을 하니까 감사하게도 빚게 된 것 같습니다. 제작과정 중에서 기억에 남는 스토리는 되게 완치만요. 아무래도 각 회차마다 친구나 가족이 도와준 것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제 영상의 상당수가 제가 직접 등장을 하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직접 저를 찍어줄 사람들이 필요했고 대체로 이 저 의 지인들이 나서서 저를 찍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 1회차 한 고등학교 후배와 대학교 후배가 찍어 줬고요. 4회차 같은 경우는 저희 어머니께서 직접 절 찍어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조금 프로페셔널한 부분들은 좀 부족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손때 묻은 영상, 그리고 또 정감 가는 영상들을 뽑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들과 작업을 하면서 사전에 가서 문화 신기술들을 직접 같이 체험을 해보기도 하고, 또 촬영을 앞두고 촬영이 끝나고 식사도 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추억들을 쌓았던 것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소개하고 싶은 신기술은 3차로 찍은 문화재청 에 맞는 쓰리디 문화유산 입니다. 쓰리디 문화유산은 문화재청에서 디지털 스캐닝이라는 신기술을 통해서 쓰리디 모델링과 그리고 영상 등을 뽑아내는 건데요. 제가 직접 가서 체크를 해봤지만 상당수가 되게 비슷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개 유용할 것 같고요. 게임 을 만들거나 그렸고 또 영상을 만들거나 모션그래픽을 하거나 이런 분들 그리고 또 문화재에 대해서 서에 관심이 많고 연구를 해보고 싶은 분들한테는 되게 흡사한 부분들이 많아서 되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다 국민들한테 다 열려있는 서비스 되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파일들이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활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있다면 제가 지금 5의 차로 편집 중에 있는 드론축구영상입니다. 드론축구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는데, 사람들이 드론축구를 드러낸 봤어도 어떤 방식으로 경기가 운영이 되고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한국에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들을 좀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신기술도 대해 소개하고 싶은 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문화비리는 뭔가 되게 창의적인 분들한테 추천드릴 것 같아요. 왜냐면 보통은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이제 영상을 만들거나 기자활동 같은 것을 하다보면 되게 제약사 한 것 제안상이 되게 많은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문화정보화에서는 문화비리 같은 경우는 오히려 되게 창의적인 것을 독려해 주시고 권장할 수 있는 부분들이 되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 더 좋은 전문가분들한테도 도움을 받아서 좋은 영상들을 만들 수가 있고 색깔 있는 자기만의 영상을 곧 지원금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기회여서 창의적인 분들한테도 추천을 해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또 추가로 했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도 되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뭐가 있을까요? 뭐 제가 쓰는 장비가 그렇게 많진 않은데 그 중에서 가장 소개하고 싶은 장비는 지금 제가 몸에 차고 있는 와이어리스 장비입니다. 이거는 로데사에서 만든 와이어리스 권하는 제품인데요. 목소리가 되게 잘 잡히고 가볍고 활용도가 되게 높 높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문화피디영상을 만들다보면 인터뷰 영상도 많고 움직이면서 찍는 영상들이 되게 많기 때문에 이렇게 와이어리스의 제품이 되게 필수적인데 제가 쓰고 있는 이 제품을 가장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하니까 되게 낯선해요. 되게 떨리고. 그래서 제 답변에 되게 동의 많이 될지 모르겠어요.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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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
[문화PD] 게더타운을 활용한 문화피디팀 활동
대현자의 미션으로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 문화PD 서울2팀 멤버들을 찾는 여행을 담았다. 한 팀이 되기 위해 각 자 미션을 수행하며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한 최종 팀원이 된다. [대본] 선희 : 어명이 떨어졌어 마음을 물리치려면 혼자서는 어렵겠는걸 최고의 문화 PD도 뽑고 마왕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팀을 꾸려야 돼! 친구들을 찾아서 함께 물리쳐야겠어!! 선희: 먼저 전사 태훈이를 만나러 가볼까 이동중 선희: 태훈아 안녕 대현자의 어명이 떨어졌어 같이 마을을 물리치고 최고의 문화 PD를 뽑아보자 태훈: OK! 좋았어! 마왕은 평화로운 우리 세상을 위협하잖아! 그런 녀석을 가만 놔둘 때 없지! 선희: 좋아 태훈아 같은 팀이 되려면 이 미션을 통과해야 돼 첫번째 미션은 문화 PD를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회차는 어떤 편이야? 태훈: 어 난 아무래도 3회차 영상이었던 거 같아 비대면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서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도 내가 정말 애정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야기할 수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 선희: 와~~ 진짜 행복했겠다. 그러면 반대로 가장 힘들었던 점은? 태훈: 나는 다른 것보다도 갑자기 독감과 코로나가 걸렸던게 정말 힘들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아 우리는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다녀야 되잖아. 그런데 몸에서 열이 나고 코도 막히고 기침까지 하고 이렇게 3박자가 어우러지니깐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고. 정말 문화피디는 체력관리가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선희 : 맞아 나도이 부분은 정말 공감에 체력 관리를 못해서 촬영 끝날 때마다 매번 녹초가 됐었거든 그러면 이제 마지막 미션이야 다음에도 이번 팀이 같은 팀이 돼서 문화 PD 작업을 한다면 어떤 걸 하고 싶어? 태훈: 나는 전국에 있는 유적지나 역사공간 있잖아. 그런데로 우리가 다 같이 여행가서 함께 기획하고 촬영하는 시간을 가지면 너무 좋겠어. 너무 멋지지 않을까? 우리가 다 같이 만드는 역사 여행! 선희: 말만 들어도 너무 재밌겠는걸 다음에 같은 팀이 된다면 꼭 역사여행콘텐츠를 만들러 가보자! 대단해! 내 동료가 되라! 우리 힘을 합쳐 마왕을 물리치자 태훈: 근데 우리만으로는 좀 부족한 거 같아. 마법사인 태준이도 부르자. 여기로 가면 태준이가 있을 것 같아~~! 같이 이동하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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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
[문화PD] 문화PD가 문화PD를 만나다! [원성호PD 편]
안녕하세요 문화 충청팀 원성호 PD입니다. 충청팀의 또 다른 PD님이신 문지혜 PD님과 함께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 이프랜드 에서 만나 문화PD를 마무리 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 동안의 여정, 못 다한 말 등을 함께 보시죠! [대본] 안녕하세요, 충청팀의 문지혜 PD입니다. 저는 이프랜드 맵에서 충청팀의 다른 피디님이신 원성호 PD님을 만나봤습니다. 인사해보실까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 PD, 충청팀의 원성호 PD이고요 마지막을 알리면서 시청자 여러분 앞에 이렇게 서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쌓는다는 마음가짐과, 새로운 도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어요. 저는 주로 영화 촬영과 광고 촬영을 하고 있는데. 주변 동기들이나 지인들 보면 또 유튜버로서 성공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래서) 어 나도... 내가 이거 할 줄 아는데 왜 이런 대외활동을 안 하고 있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문화PD로써) 제가 생각했던 이상향에 비슷하게 편집했던 건 4회차였어요. 이렇게 카메라 앞에 서서 뭐 할 거고 제가 직접 액션을 취하면서 이것도 체험해보고, 이런저런 대화도 해보고 하는. 일단, 소속감이 생깁니다. 저희가 공식 소속이 한국문화정보원 소속 영상기자단이잖아요. 섭외가 어려웠던 곳에서 섭외가 됐어요. 저한테는 이게 제일 큰 장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문화 PD를 하면서 첫 인사 전화부터 거절당하진 않는다는. 그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첫 세팅 시간이 많이 힘들었어요. 혼자 하니까 기획도 내가 해야하지 컨펌도 내가 받아야 하지. 전화도 내가 돌려야지 전 날 장비도 내가 챙겨야 하지. 가가지고,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하니까 그 소요되는 시간들이 많이 힘들었고요. 문화 PD를 꿈꾸시는 예비 PD 여러분! 아 내가 과연 이걸 잘할 수 있을까... 혹은 아... 문화 PD가 좋은 활동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께선 앞으로 6개월간 여섯 편의 영상을 만들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비 PD 여러분. 고민하지 말고, 일단 지원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저는 문화 PD의 원성호 PD였고요. 한국문화정보원과 저희 문화 PD, 그리고 앞으로 지원하실 수많은 문화 PD 여러분도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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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
[문화PD] 문화PD가 나에게 도움이 된 과정들
문화PD 21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청자 분들에게 문화포털은 어떤 채널이었나요? 저는 제작 과정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알아갔는데요. 다른 문화PD님은 어떠실까 궁금했습니다. 문화PD 김태윤님의 인터뷰를 통해 의의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경기 문화PD 김민기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같이 경기 문화PD로 활동하고 계신 분인데요. 다른 PD님은 어떻게 영상을 제작할까?에서 시작된 PD초대석, 김태윤PD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로 함께한 김태윤이라고 합니다. 2023년 하반기에 활동하면서 드디어 마지막 인터뷰 영상까지 제작하게 됐네요.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질문 들어가겠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장면의 제작과정이 있나요? 저는 가장 애정을 쏟았던 게 2회차 에피소드였는데요 터치 수원이라는 관광 어플을 소개하려고 직접 수원 화성행궁까지 다녀왔거든요. 사실 행궁을 예전부터 좀 가야지 가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한 번도 못 갔는데 촬영 컨셉을 모바일 어플로 핫플을 즐겨보자로 준비해서 촬영을 핑계로 짧게나마 핫플 투어처럼 했고요.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1회차 하고 나서 다른 PD님들의 영상을 보니까 다들 실력이 너무 뛰어나신 거예요. 그에 비해서 저는 영상을 제대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많이 서툴렀어요. 그때 조금 자극을 받아서 아, 2회차는 제대로 해봐야겠다하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그래서 2회차는 영상 제작 과정 거치면서 진짜 많이 배웠어요. 수원시청 전화해서 허가도 받고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만든 영상이라서 시간도 제일 오래 걸렸고요. 여러모로 고생스러웠죠. 그래도 2회차 들어가기 직전에 문화PD 쪽에서 이 영상 기획에 대한 교육 세션을 준비해주셨어요. 그 교육에 참석하고 나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용기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2회차 영상은 핫플의 역사로 가닥을 잡아서 디지털 신기술과 행궁에 얽힌 한국사를 엮은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역사를 좋아하기도 하고 단순히 기술에 대한 설명만 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다행히도 기대했던 만큼 영상이 잘 나왔고 정말 많이 배웠고 나중에는 매니저님도 격려해주셔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태윤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이야기였는데요, 혹시 가장 소개하고 싶은 디지털 신기술이 무엇인가요? 저는 3회차 때 다루었던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소개하고 싶어요.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를 인터넷에서 거의 똑같이 즐길 수 있는 기술입니다. 박물관 같은 곳을 가면 참 좋지만 또 시간도 없고 막상 가려니 멀고 그런 경우가 많잖아요? 온라인 전시는 어디에서든 접속만 하면 박물관 입장에서부터 안에 유물 관람까지 마치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서 아주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시 역시 주요 유물에는 설명도 다 적혀있으니 자료가 필요하거나 할 때에도 직접 유물들을 보면서 믿을 만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3D 모델링이 따로 되어 있는 것도 있어서 원래는 유리관 너머로 멀리 보이던 유물을 360도, 위아래로까지 돌리면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술인데 아직 덜 알려진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비롯한 이런 문화 디지털 신기술이 더 많은 국민들께 알려져서 박물관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3회차 영상은 게임 스토리 형식으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영상 속에서 온라인 전시를 따라가며 유물 관련 미션을 단계별로 해결해볼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온라인 전시의 조작법이 궁금하다, 인터페이스가 궁금하다, 경기도의 역사가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까지도 해당 영상을 한번 보시거나 경기도 박물관 온라인 전시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느낌이 나는 영상이라니...! 개인적으로도 정말 몰입하며 시청했습니다.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느끼신 점이 있으신가요? 글쎄요 뭐든지 배우면 할 수 있다! 는 걸 느낀 것 같아요. 저는 여전히 영상 제작 실력이 많이 미흡하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화PD를 시작하기 전 지금으로부터 반 년 전만 떠올려봐도 그때와 비교하면 실력이 정말 크게 늘었거든요. 단순히 스킬이 향상됐다는 것보다도 능동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배우고, 끊임없이 개발하는 여정 자체가 제게는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쉽지만은 않았던 것 같아요. 중간에 난 진짜 부족하구나하면서 좌절감도 종종 느끼고 매달 영상을 하나씩 만드는 게 버거울 때도 분명히 있었지만 결국 지금 인터뷰를 하고 있다는 건 뒤집어 말해서 여기까지 탈 없이 잘 온 거잖아요? 그래서 그 모든 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돌아오게 된 것 같아요. 문화PD 활동뿐 아니라 살아가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이야기네요. 무엇이든 배우면 할 수 있다는 진취적인 태윤님의 모습을 본받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나에게 문화PD는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 여쭙고 마치겠습니다. 방금 말한 것보다는 조금 더 실무적인 측면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상당히 빡빡한 영상 제작 일정을 매달 쫓아가다보니까 역량은 물론 강화되었던 것 같아요. 엄밀히 말하면 강화되지 않을 수가 없는 여건이었죠. 요즘은 마케팅이든 무엇이든, 어느 분야에서나 영상을 정말 많이 쓰잖아요?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능력이 당분간은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룰 수 있는 툴이 많아질수록 또는 툴을 능숙하게 사용하게 될수록 온라인상에서 무엇인가를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이 다양해지는 것 같아요. 나아가서는 온라인상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까지 넓어지겠고요. 제 실력이 향상되는 데에는 주변의 도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실력이 출중하신 동료 PD님들과 매니저님들 멘토님들로부터 많은 피드백과 조언, 그리고 응원을 받았거든요. 저는 비록 영상 전공자나 종사자는 아니지만 문화PD를 통해 이렇게 좋은 분들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점은 정말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멋모르고 지원하기는 했지만 나중에 21기 경쟁률이 엄청 치열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까 왠지 더 잘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겼는데요. 돌이켜보면 문화PD 활동은 그만큼 다수가 충분히 매력을 느낄 만한 활동이 맞았던 것 같습니다. 협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태윤씨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상 김태윤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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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문화PD] 신성진PD님의 문화PD 최고의 순간은?
서울2팀 문화PD 21기 신성진PD님이 문화PD 활동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와 활동하며 느낀 점을 통해 문화PD 활동을 돌아본다. [대본] 오늘의 주인공인 21기 신성진 문화 PD님을 모셨습니다 성진 PD님,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뷰하게 되어 기쁩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고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 활동 중인 예비 틱톡커 신성진 입니다 네 PD님, 반갑습니다. 첫 번째로 문화 PD로 활동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새로운 게 보이면, 관심을 보였던 거 같고 무언가 변화한다거나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항상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PD님! 그렇다면 콘텐츠 만들면서 가장 좋았던 때는 언제였나요? 5회차에서 VR 소개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그때 허공에 오 매니저님과 함께 휘적휘적대면서, VR 콘텐츠 를 만들 때가 가장 좋았던 거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좀 더 소개하고 싶은 기술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사실 언리얼5 프로그램이나 3D 문화재 복원을 직접 해서 손상되거나 사라진 문화재를 직접 AR을 입히 는 작업들을 해보고 싶었는데요. 아무래도 집에 컴퓨터 사양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부족해가지고 그런 걸 하지 못한 게 좀 아쉬웠습니다. 그렇다면 활동하시면서 가장 마음에 든 회차는 어느 때신가요? 서로 이제 경쟁을 할 수 있었던 게 좀 재 밌었던 거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문화 PD로서 하고 싶은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분들이 만든 레퍼런스와 여러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영상에 대해 좀 더 스킬 업이라든가 미션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누구든 오셔서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꼭 이 좋은 경험 여러분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진 PD님 말씀에 매우 공감합니다. 자, 다음 문화 PD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내년 문화 PD님들 모두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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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해외문화PD] ASEM 계기 국악이상X윤명화무용단 - 풍류
영상설명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이번 풍류 공연을 통해 제14차 ASEM 외교장관 회의를 계기로 주재국 정부에서 주관하는 ASEM 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국의 우수한 전통음악 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대본---------------------------------- 자막 ASEM 계기 국악이상X윤명화 풍류 2019.12.14(토) CENTROCENTRO 향연 : 민속무용인 태평무와 궁중무용, 꽃과 한삼을 들고 추는 화관무를 바탕으로 축원의 의미를 담고 나라의 안녕과 태평성대를 기우너하는 창작 궁중무용이다. 쟁강춤 부채춤 : 부채춤은 한국의 대표적인 춤 중의 하나로 현재는 대중화되어 전 세계에 알려진 춤이다. 자연속의 파도와 바람, 꽃과 나비의 어우러짐을조화롭게 함축시킨 아름다운 정서들을 부채로 표현한 작품이다. 춘향난봉가 인터뷰 Susana : 모든 게 굉장했어요. 춤도 아름다웠고, 복장도, 음악도 환상적이었고 연주자들도 아주 친절했어요. 모두 휼륭했습니다. 한국의 공연은 상상 이상으로 즐거웠어요. 친숙한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 공연을 통해) 아주 가까워진 것 같아요. Francisco : 특히 악기가 좋았어요. 춤, 복장, 부채 같은 다른 부분들도 전부 좋았지만 특히 타악기와 다른 악기들이 조화를 이루는 게좋았습니다. 피리 연주가 정말 굉장했어요. 한국 전통 음악의 진수를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정말 즐거웠습니다. 자막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이번 풍류 공연을 통해 제 14차 ASEM 외교장관 회의를 계기로 주재국 정부에서 주관하는 ASEM 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국의 우수한 전통음악 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박주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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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
[태국/해외문화PD] K-Traditional Dance
주태국한국문화원에서는 매달 마지막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5월에는 부산시립무용단을 초청하여 K-Traditional Dance라는 제목으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한국문화를 중심으로 많은 이들이 하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꾼라난야 쑤파폰: 오늘 이 곳에 온 소감은 매우 기쁩니다. 여러가지 견문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이 곳에 와서 너무 기쁘고 다음에 또 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미나 난야: 부산에서 온 무용단의 공연도 보고 또 저는 한국문화와 관련된 공연을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 공연을 보게 되어서 행복합니다. 핏싸누 깨우추: 오늘 행사에 와서 너무 기쁩니다. 한국문화를 배웠기 때문입니다. 한국 사람들의 성격이나 공연이 어떤지 어떻게 생활하는지 앞으로의 공연을 통해 더 알고 싶습니다. 사용음원 Emotional by PeriTune https://soundcloud.com/sei_peridot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Free Download / Stream: http://bit.ly/Emotional-PeriTune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https://youtu.be/u7WgT3_dFFA
김준형
조회수: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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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북경/해외문화PD] 니하오-리장 한중 문화교류 공연
니하오-리장 한중 문화교류 공연 리장윈링극장 주중한국문화원은 리장시문화광전신문출판국과 함께 리장윈링극장에서 한중 문화교류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먼 중국의 지역에서 우리나라의 문화를 선보일 수 있었다 흥겨운 장단에 맞춰 추는 장구춤의 무대로 공연이 시작되었다 다음으로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 연극인 경극이 이어졌다 해학적인 이야기가 담긴 경극은 많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나비를 연상시키는 의상으로 한국의 우아함을 지닌 화간접무이어졌다 더불어 아름다운 부채춤으로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중국 리장에서 선보였다 소수민족 나시족의 전통무용 공연이 이어졌다 화려한 의상과 퍼포먼스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해주었다 박진감 넘치는 국가대표태권도시범단의 무대는 이번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었다 여러 방향에서 날라오는 송판을 격파하자 많은 관객들이 큰 환호성을 질렀다 애국가에 맞춰 이루어진 태권도 시범단의 무대는 많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현지 관객들은 낯설지만 흥미롭게 우리나라의 문화 공연을 즐겁게 감상하였다
이근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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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
[이탈리아/해외문화PD]2018 문화원 2학기 상설강좌 발표회
-------------------------내레이션-------------------- 지난 7월 13일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에서는 2학기 상설강좌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발표회는 지난 3개월간 수강생들이 문화원 상설강좌에서 배운 실력을 뽐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년 문화원 2학기 상설강좌는 한국어, 한식, 태권도, 한국무용으로 태권도 수강생들은 각자 배운 품새(Poomsae), 격파(Gyeokpa), 겨루기(Gyeorugi)를 보여주었습니다. 한국무용 수강생들은 이번 학기 배운 부채춤1(Buchaechum1)을 3여 분간 공연하였습니다. 한식 수강생들은 발표회에 온 손님들과 수강생을 위해 요리 선생님과 함께 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7월 13일 문화원 2학기 상설강좌 발표회는 지난 3개월간 배운 것을 부모님, 친구에게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음 학기 문화원 상설강좌를 더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세종한국어2(Sejong2)반 수강생들의 한국어 연극을 같이 한번 관람해 볼까요?
임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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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5
[LA/해외문화PD] Ari Project 동방의 불꽃, 한국의 춤문화유산
제목: [LA/해외문화PD] Ari Project 동방의 불꽃, 한국의 춤문화유산내레이션. 지난 6월 15일, 2018 Ari Project의 여섯 번째 무대로 ‘동방의 불꽃, 한국의 춤문화유산’ 공연을 LA한국문화원 3층 아리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자막. The Korean Cultural Center, Los Angeles, Yeon Nak Jae and Korean Dance Heritage Commemoration had presented the 6th Ari Project series of this year at Ari hall, titled, ‘The Fire of the East, Korean Dance Heritage’ on June 15th, 2018.인터뷰.질문. 오늘 공연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답변. Sung Ki Sook / Dance critic오늘 ‘동방의 불꽃, 한국의 춤문화유산’ 무대는 한국 전통춤의 시조이자 뿌리라고 일컫는 한성준 선생님의 예맥을 잇는 한국의 최고의 중견무용가들이 한국 춤의 고품격의 진면목을 소개하는 아주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자막. This event has great significance as it stages major dancers who continue the artistic tradition of Han Seong Jun, the very root of Korean traditional dance.자막.Young Duck Kyung - Taepyungmu(Kang Seon Yeong-typed)윤덕경 - 태평무(강선영류)자막.‘Taepyungmu’, state-designated intangible cultural property No. 92, is a dance form staged by Han Seong Jun based on shamanist rhythm. It is a hope for rich harvest and reign of peace and features mature and lilting display of dance and rushing foot work with discipline. It is danced by Young Duck Kyung, the initiate of Taepyungmu.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로 지정된 ‘태평무’는 한성준이 무속장단을 바탕으로 무대양식화한 춤이다.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의 기원을 담고 있으며 의젓하면서도 경쾌한 춤사위와 절도 있게 몰아치는 발디딤새가 특징적이다. 태평무 이수자인 윤덕경이 춤춘다.자막.Lee Ae Ri - Seungmu이애리 - 승무자막.As a representative traditional dance with Junggoje artistic legacy, it is a designated intangible cultural property No. 27 in Chungcheongnam-do. Deeply instilled with local features, Sim Hwa Young-typed Seungmu is of a simple and elegant form through which we can see the original form of staged Seungmu. This stage is performed by Lee Ae Ri, a granddaughter of Sim Hwa Young who continues the artistic legacy of Junggoje dance.중고제의 예맥이 흐르는 대표적인 전통춤으로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27호로 지정되어 있다. 심화영류 승무는 토속성이 짙게 배여 있으며 소박하고 단아한 형식으로 근대 무대화 초창기 승무의 원형을 엿볼 수 있는 춤이라할 수 있다. 중고제 춤맥을 잇고 있는 심화영의 외손녀 이애리가 승무를 선보인다.자막.Kim Young Chul - Barachum김용철 - 바라춤자막.‘Barachum’, one of Buddhist dances, is restructured and performed by Kwon Myeong Hwa, a Daegu-based master dancer. Barachum at Buddhist temple is of deep ritual and playerful aspects while this dance is remarkable for spatial aesthetics and liveliness of male dance. It is performed by Kim Yonung Chul from Daegu who studied under the master dancer Kwon Myeong Hwa.불교무용 중 하나인 ‘바라춤’을 대구지역의 명무 권명화가 재구성하여 전하는 춤이다. 사찰의 바라춤이 의례성과 구도적 성격이 짙다면 이 춤은 다양한 공간미학과 남성춤의 활달함이 돋보인다. 명무 권명화에게 춤을 사사한 대구 출신 김용철이 이 춤을 선보인다.자막.Hong Ji Young - Taepyungmu(Han Young Suk-typed)홍지영 - 태평무(한영숙류)자막.Taepyungmu is a representative traditional dance hoping for rich harvest and reign of peace. Devised by Han Seong Jun, the father of Korean traditional dance, it was originally a dance duo for king and queen. Han Young Suk-typed Taepyungmu is for king with uncluttered and graceful magnificence and features various rhythms and unique foot work. Hong Ji Young dances Taepyungmu transmitted through Han Seong Jun-Han Young Suk-Park Jae Hee.태평무는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대표적인 민속춤이다. 우리 춤의 시조 한성준이 창안한 춤으로 원래는 왕과 왕비의 2인무 형식으로 추어졌다. 한영숙류 태평무는 왕의 춤으로 정갈하고 단아한 기품이 서려있으며 다양한 장단과 독특한 발놀림이 특징으로 꼽힌다. 한성준-한영숙-박재희로 전해지는 태평무를 홍지영이 춤춘다.자막.Bae Sang Bok - Sinmyeong배상복 - 신명자막.It is a work to express the energy of spring with all living things coming to life and inner mentality of bleak fall with dancing steps of transcendental realm from the perspective of vanity in life. It is performed by Bae Sang Bok, the last romanticist known in our time and the best student of master dancer Choi Hyun.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기운과 가을의 스산한 내면심리를 인생무상이라는 관점에서 초월적 경지의 춤사위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우리시대 마지막 낭만주의자로 회자되는 명무 최현의 수제자인 배상복이 선보인다.자막.Yoon Mi Ra - Jinsoe dance윤미라 - 진쇠춤자막.Transmitted around Hwaseongjaeincheong, ‘Jinsoe dance’ is a traditional dance based on a theory that magistrates throughout the country used to dance holding Jinsoe. Yoon Mi Ri who studied under Lee Dong An, a talented dancer at Hwaseongjaeincheong, restructured this dance into five-person format and she performs solo at this event.‘진쇠춤’은 화성재인청을 중심으로 전승돼 온 전통춤으로 옛날 팔도 원님들이 진쇠를 들고 춤을 추었다는 설에서 유래한다. 화성재인청의 재인 이동안에게 이 춤을 사사한 윤미라가 5인무 형식으로 재구성하였으며 이번 무대에서는 독무형식으로 춤춘다.자막.Kim Chung Han - Sogochum김충한 - 소고춤자막.It is a new dance masterpiece premiered by Jo Taek Won, the pioneer of Korean modern dance, with accompaniment of Korean traditional music’s Junggoje master Sim Sang Geon at Natural History Museum, New York in 1949. Based on ‘Sogochum’ photos and video materials housed in Yeonnakjae, Kim Chung Han reinterprets and performs who continues the dance legacy of Han Seong Jun-Han Young Suk-Jeong Jae Man.한국 근대무용의 선구자 조택원이 중고제 국악명인 심상건의 반주음악에 맞춰 1949년 뉴욕 자연사박물관에서 초연한 신무용 명작이다. 연낙재에 소장된 조택원의 ‘소고춤’ 사진 및 영상자료를 바탕으로 한성준-한영숙-정재만의 춤맥을 잇고 있는 김충한이 재해석하여 선보인다.인터뷰.질문. 공연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주세요.답변. Nyke Parham / AudienceI really enjoyed the show. I love more cultural things than K-pop. Everything about it was great. I loved how the dance actually fit in with the history of Korea. And it really shows different elements and also how different genders definitely play a part even within the dance.자막. 공연 정말 잘 봤어요. 저는 K-pop 보다 한국의 전통 문화에 더 관심이 많거든요. 공연의 모든 것이 좋았어요. 오늘 공연한 춤들이 한국의 역사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알 수 있었고, 춤마다 색다른 요소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의 춤이 어떻게 다른지 또한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인터뷰.질문. 공연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주세요.답변. Myoyeon Kim / AudienceI really enjoyed the experience because it was really a nice way to get in touch with my roots being a Korean American. We don’t really see a lot of these things and our upbringing being in America. But it was really nice to have a place like this. And Koreatown in Los Angeles really is a place to see where our heritage and our culture comes from.자막.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의 뿌리인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어요. 미국에서는 한국인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는데, 한국문화원 같은 공간이 있다는 사실이 좋은 것 같아요. LA에 있는 코리아타운 역시 한국의 문화와 문화유산이 어디서 왔는지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공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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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
[홍콩/해외문화PD] 전통무용 공연 <舞(무) : 뭇다>
주홍콩한국문화원에서 2018년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전통무용 공연 舞(무) : 뭇다가 개최되었다. --------------대본-------------- 나레이션_주홍콩한국문화원에서는 舞(무) : 뭇다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 연습에 한창입니다.이번 공연은 2018년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었는데요, 舞(무) : 뭇다는 어떤 공연인지 알아볼까요? 인터뷰_Q. 舞(무) : 뭇다는 어떤 의미인가요? A. ‘뭇다’라는 제목은 ‘여러 개를 조합해서 하나로 만들다’라는 뜻이고요. 순수 우리 말인데요 같은 전공을 했던 사람들끼리 모여서 하나의 작품을 만들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이 제목으로 선정을 하였습니다 Q. 이번 공연의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A.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아는 살품이 춤, 승무 그리고 장고춤 진도북춤을 선정하게 되었고요.이번 작품들은 오랜 세월에 걸쳐서 전해 내려져 오는 춤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레이션_이번 공연은 사전예약 좌석의 4배가 넘는 35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홍콩 현지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과 중문 해설을 덧붙여 한국의 무용을 심도 있게 소개해주었습니다. 나레이션_지루할 틈 없이 진행된 전통무용 공연은 사람들의 환호 속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관람객들은 무용수들과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지어 기다렸습니다. 인터뷰_Felix 공연 관람객이번 공연 정말 멋졌어요!실감나는 전통무용 공연을 볼 수 있었어요.세밀한 표현 또한 인상 깊었어요. Una 공연 관람객오늘 전통무용 공연을 처음 접해보는데 굉장히 좋았어요.홍콩에서는 전통무용 공연을 보기 쉽지 않아요.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네요.정말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나레이션_이번 공연은 무용수들의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춤사위가 음악과 어우러져 홍콩 현지인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는 공연이었습니다.
정무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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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
[카자흐스탄/해외문화PD] 한국 전통무용 특별 강습
카자흐스탄의 발레 전공자들과 고려인 무용단이 한국무용을 배웠습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40호로 지정된 궁중무용인 '학연화대합설무(학과 연꽃이 함께 어우러지다)'의 류혜진 이수자와 문동주 전수자가 아스타나 발레학교 학생들과 고려인협회 무용단원들을 대상으로 한국무용 특별 강습을 진행한 것인데요. 한국무용 대부분의 동작의 방향과 힘이 발레와 정반대이기에 낯설어하면서도 즐거워했던 발레학교 학생들, 섬세한 동작과 연기를 배우며 이를 계기로 카자흐스탄 최고의 무용단이 되겠다던 고려인협회 무용단원들. 먼 타지에 와서 가르침이라는 소중한 나눔을 행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하다는 두 무용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대본----- 내레이션)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고려인 무용단과 아스타나 발레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무용 특별 강습을 진행하였습니다. С 17 по 19 апреля 2018 г. Корейским культурным центром Посольства Республики Корея были организованы специальные курсы по корейским традиционным танцам для участников танцевального ансамбля Этнокультурного объединения корейцев г. Астаны 'Мисон' и учащихся Казахской национальной академии хореографии. 강습은 ‘학연화대합설무 보존회’의 류혜진 이수자와 문동주 전수자가 맡았습니다. Курсы провели представители Общества сохранения корейского традиционного танца 'Хагёнхва-дэхап-сольму' (танец журавля и лотоса), г-жа Рю Хэджин и г-жа Мун Донгджу. 자막) 학연화대합설무 ‘학과 연꽃이 함께 어우러진다’는 의미로,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40호로 지정되어 있는 궁중무용이다. Хагёнхва-дэхап-сольму Корейский королевский Танец журавля и лотоса внесен в список нематериального наследия Кореи под номером 40. 내레이션) 17일과 19일에는 문화원 내 다목적홀에서 아스타나 고려인협회 무용단 ‘미성’이 태평무와 설장구춤 동작 교정 및 연기력 지도를 받았습니다. С 17 по 19 апреля для участниц ансамбля 'Мисон' были проведены мастер классы по традиционным танцам 'Тхэпхёнму' и 'Сольчангучум'. 인터뷰) 바실리나, 고려인 무용단 ‘미성’ 단원 선생님들께서는 저희에게 엄청난 경험을 선물해주셨어요. 춤을 올바르게 출 수 있는 모든 걸 가르쳐주셨어요. 팔과 다리를 어떤 모양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야 하는지를요. Василина, Участница ансамбля 'Мисон' Как преподаватели приехали, они нам преподнесли очень большой опыт, так как показали как нужно все правильно делать, как ставить руки, как ставить ноги, в каком направлении двигаться. 인터뷰) 스볘뜰라나, 고려인 무용단 ‘미성’ 단장 저희에게 좋은 가르침을 주셨어요, 이제 모든 실수와 놓친 부분들을 바로 잡는 연습을 계속할 겁니다. Светлана, Руководитель ансамбля 'Мисон' Дали нам пищу для работы, теперь мы будем репетировать, чтобы исправить все ошибки и добавить недостающие элементы. 내레이션) 18일에는 아스타나 발레학교 연습실에서 학생들이 아리랑 장단에 맞춰 전통무용 기본 동작을 배웠습니다. 18 апреля в Казахской национальной академии хореографии для учащихся был проведен мастер-класс по корейскому традиционному танцу под народную песню 'Ариран'. 인터뷰) 문동주, ‘학연화대합설무’ 전수자 기회가 좀 더 많이 주어져서 다른 선생님들도 이런 기회를 통해 공부가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자극도 되고 공부도 되는 시간이었거든요. 아이들과 즐겁고 재미있게 잘 지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Мун Донгджу, Преподаватель 'Хагёнхва-дэхап-сольму' Я думаю, что было бы хорошо, если бы таких возможностей было больше, чтобы и другие учителя могли, имея такой шанс, обучаться. Но и для нас это тоже был стимул и хороший опыт. Мне кажется мы провели веселое и интересное время с учениками. 인터뷰) 류혜진, ‘학연화대합설무’ 이수자 감사합니다. Рю Хэджин, Преподаватель 'Хагёнхва-дэхап-сольму' Спасибо вам.
정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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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카자흐스탄/해외문화PD] 한국 전통무용 공연
4월 문화의 날을 맞이해 카자흐스탄에서는 한국 전통무용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40호로 지정된 '학연화대합설무' 보존회의 살풀이춤, 태평무, 학춤과 고려인협회의 축하 공연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60여명의 관람객은 공연이 끝난 뒤에도 문화원을 둘러보며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대본----- 내레이션) 지난 4월 20일,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4월 문화의 날을 맞이해 ‘한국 전통무용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학연화대합설무’ 보존회의 살풀이춤, 태평무, 학춤과 고려인협회의 축하 공연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 апреля 2018 года в рамках Дня корейской культуры апреля Корейский культурный центр провел Корейское традиционное танцевальное представление. В мероприятии приняли участие хореографы-танцоры Республики Корея из Общества сохранения корейского традиционного танца 'Хагёнхва-дэхап-сольму' с танцами 'Сальпхуричхум', 'Тхэпхёнму' и 'Хакчум', а также танцевальный коллектив 'Мисон' из Этнокультурного объединения корейцев г. Астаны. 오디오) 이혜란, 한국문화원 원장 한국 전통무용은 크게 서민들의 애환을 담아낸 민속무용과 왕의 장수를 기원하는 궁중무용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이 두 종류의 무용을 모두 다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Нам всем предоставилась возможность в одном концерте увидеть корейские традиционные танцы разных слоев населения, танец простого народа, выражающий его печали и радости, а также танец, который исполняли только во дворце перед королями. 인터뷰) 아이나, 공연 관람객 한국과 한국인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요. 한국인들의 전통춤을 접해서 정말 좋습니다. Айна, Зритель концерта Считаю, что стала на шаг ближе к корейской нации, корейскому народу. Я очень рада, что сегодня познакомилась с корейскими традиционными танцами. 인터뷰) 아엘리따, 공연 관람객 공연은 정말 영감을 줬고 인상적이었어요. 한국과 한국 전통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어요. Аэлита, Зритель концерта Очень вдохновляюще, очень запоминающе. Немного узнала больше о Корее, Немного узнала больше о Корее, о корейских традиционных танцах. 내레이션) 163명의 관람객은 공연이 끝난 뒤에도 문화원 곳곳을 둘러보며 한국 문화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Мероприятие посетило 163 зрителя, которые после концерта не расходились, а проявили большой интерес к корейской культуре, осмотрев и ознакомившись с Корейским культурным центром. 인터뷰) 아엘리따, 공연 관람객 공연을 주최해주신 문화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많은 공연과 전시를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더 발전하고 또 한국에 대해 알 수 있도록요. Аэлита, Зритель концерта Спасибо большое культурному центру за то, что организовал такой концерт и желаю больше вдохновляться, больше устраивать такие концерты, выставки. И чтобы мы больше развивались и узнавали о Корее. 사용 음원 Morning_Mandolin.mp3
정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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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
[북경/해외문화PD]북경 리츠칼튼호텔 한국미식제 행사_Seoul Taste Soul Mate
제목: [북경/해외문화PD] SEOUL TASTE SOUL MATE 개막식 자막 3월 9일 주중한국문화원과 베이징 리츠칼튼 호텔이 공동 주최한 한국미식제 'SEOUL TASTE SOUL MATE'의 개막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 참가자들은 직접 한국 전통 다과를 만드는 체험을 하고 방진수 셰프와, 임석철 셰프가 초청되어 김치, 육회, 잡채, 불고기 등 다양한 한국의 음식을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행사를 위해 리츠칼튼 호텔 총 지배인인 패트릭 웨더와 주중한국문화원 한재혁 원장님이 행사를 위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케이크 커팅식을 시작으로 미식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박성아 컬쳐 스테이지 한국 무용 예술단이 본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박성아 컬쳐 스테이지 한국 무용 예술단이 본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개막 공연으로는 한중관계를 향한 따듯한 기운과 소망을 담은 한국의 전통공연 ‘화간접무(花間蝶舞)’를 선보였습니다. 개막 공연 이후 부채춤, 태평무, 말뚝이 춤등을 선보이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한국 문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근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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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6
[주도쿄한국문화원] 한국전통무용 공연_유미자 선생
지난 16일 주일한국문화원 한마당홀에서 한국전통무용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공연은 유미자 선생을 중심으로 한 한국무용을 비롯해, 판소리와 민요 공연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량무 민요 부채춤 살풀이 판소리 진도북춤 태평무 오고무 유미자(한국전통무용가)일본분들에게 우리 문화의 전통을 어떻게 알려야 하나 여러가지 고민을 했어요 한량무라든가, 북(춤)이라든가, (공연) 내용을 흥겹게 같이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 만들어 봤어요매우 열심히 봐주시는 것 같아서 저희가 참 즐거웠어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BGM: Enochian Magic (Youtube audio library)
차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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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
[주 헝가리 한국문화원]한국 전통무속의식의 재해석 <보이지 않는 경계>
(대본)지난 10월 12일 MOM 문화센터에서 울림예술단 및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보이지 않는 경계공연이 있었다. 이 공연은 주 헝가리 한국문화원 한국문화 페스티벌의 폐막공연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5백여 현지 관객들이 찾아 한국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포천시립예술단과 재불 한국종합예술단 ‘울림’의 협업 프로그램인 보이지 않는 경계는진도씻김굿을 모티브로 하여 망자의 넋을 달래는 전통무속의식을현대적인 안무와 음악을 섞어 표현하였다.이러한 구성을 통해 익숙하지 않은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해서도 외국인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보이지 않는 경계는 한국 전통의상과 소품을 활용하여 동양 샤머니즘의 신비한 정신세계를 보여주며 현지 관객들로부터 갈채를 받았다.인터뷰바트키 에리커 매우 흥미로웠어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한국 문화와는 또 다른 새로운 면을 보았거든요.쇼모디 일로너춤 동작이 무척 우아하며 아름다웠고, 음악도 정말 매력적이었어요.키씨 샤러한 마디로 말하자면 마치 주문에 걸린 것 같았어요. 무대에서 눈을 뗄 수 없었고 오직 공연에만 집중했어요.사용된 BGM 유투브 무료음원 The Messenger?
채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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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19
[문화TV] 국립무용단 '7월의 우리 춤'
동네 곳곳 숨겨져 있는 문화공연을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문화TV LIVE!"국립극장에서 주최하는 7월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국립무용단 - 7월의 우리춤' 다시보기 서비스전통무용의 형식을 정립하고 예술적 완성도를 높여 온 국립무용단이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한국적인 춤사위부터 창작무용에 이르기까지다양한 우리 춤의 묘미를 선물합니다.?*문화TV란?국민 모두가 시간, 공간적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 http://www.culture.go.kr/*문화포털 문화TV 다시보기http://www.culture.go.kr/mov/tvReview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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